바티칸 투어 #3 (성 베드로 성당)

바티칸 박물관 투어를 마치고 맛난 점심을 먹으러 갔어요. 바티칸 박물관 맞은편 하나 뒷블럭에 위치하고 있는 Ristorante dei Musei로 갔습니다.

옆에 있는 La Locanda di Pietro로 갈까 했는데 재료가 떨어져서.. 차선책으로 방문했는데 주인 할머니가 친절하시고 맛도 괜찮았어요.

식사를 마치고 성 베드로 성당으로 이동했는데 입장하는 줄이 정면에도 있고 측면에도 있더라고요.

저는 정면에 있는 줄로 갔고요. 곧바로 쿠폴라로 올라가는 줄을 섰습니다.

엘레베이터를 이용해서 중간까지 이동하고 나머지는 걸어서 이동하는 하는 방법을 선택했어요.

여기는 미리 예매하는 방법은 없고 매표소에 그냥 한없이 줄을 서야 합니다. ㅎㅎ

여하튼 열심히 기다려서 쿠폴라 꼭대기에 올라가니 바티칸과 로마가 한눈에 보였어요. 꼭대기가 조금 좁아서 다니기 어려웠지만 열심히 보고 내려왔지요.

.
.
.
.

NIKON D750 | 1/160sec | F/7.1 | 24.0mm

▲ 이곳이 Ristorante dei Musei입니다.

테라스에 앉을까 했으나 그냥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
.
.
.

NIKON D750 | 1/400sec | F/7.1 | 24.0mmNIKON D750 | 1/50sec | F/7.1 | 24.0mm

▲ 뭔가 가정집처럼 편안한 느낌이 나는 곳이였어요.

.
.
.
.

NIKON D750 | 1/50sec | F/7.1 | 34.0mmNIKON D750 | 1/50sec | F/7.1 | 42.0mm

▲ 메뉴는 2가지를 주문했는데 피자 2개를 주문하겠다니 말리더라고요. 양이 많다며..

근데 충분히 2개를 먹을 수 있을 듯했어요 ㅋㅋㅋ

그래서 부르스케타를 하나 주문했는데. 부르스케타는 실패 ㅋ

피자는 매우 맛있었습니다! 햄이랑 살라미가 들어간 피자였는데

다른 피자들도 맛있을 듯했어요. 그리고 물을 하나 주문했는데 페트병을 주시더라는... ㄷㄷ

.
.
.
.

NIKON D750 | 1/400sec | F/7.1 | 24.0mm

▲ 밥을 먹었으니 디저트를 먹으러 갑니다.

Via Cola di Rienzo, 313, 00193 Roma - 이 주소에 바티칸에서 가까운 폼피가 있었어요.

티라미슈로 유명한 곳이지요.

최근 우리나라에도 들어왔는데요. 무려 12,000원에 판매 중입니다. ㅋㅋ

로마에서는 단돈(?) 4유로 ㅎㅎ

.
.
.
.

NIKON D750 | 1/60sec | F/7.1 | 45.0mmNIKON D750 | 1/60sec | F/7.1 | 24.0mm

▲ 한국 사람이 많이 와서 그런지 직원이 한국말을 막 합니다. ㅋㅋ

우리는 딸기를 먼저 먹어보기로 했어요~

.
.
.
.

NIKON D750 | 1/125sec | F/7.1 | 42.0mmNIKON D750 | 1/125sec | F/7.1 | 44.0mm

▲ 제가 생각하던 티라미슈랑은 좀 다르더군요.

단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은 평가가 별로 안 좋더군요.

우리 부부는 단것을 좋아해서 매우 흡족했습니다.

스푼으로 떠서 먹을 정도로 아주 부드러운 식감이에요.

.
.
.
.

NIKON D750 | 1/40sec | F/7.1 | 24.0mmNIKON D750 | 1/500sec | F/7.1 | 24.0mm

▲ 1인 1폼피를 하고 싶었으나 한 개를 나눠 먹고 다른 디저트로 ㅋㅋㅋ

Viale dei Bastioni Di Michelangelo, 5, 00192 Roma - 요 주소에 위치한 올드브릿지 젤라또!

여기도 한국 사람이 많이 와서 한국말을 잘하더라고요 ㅋㅋ

.
.
.
.

NIKON D750 | 1/500sec | F/7.1 | 52.0mm

▲ 가격대비 양이 많아서 좋았어요 ㅎㅎ 막 고급스러운 맛은 아닌데 주전부리로 최고!

.
.
.
.

NIKON D750 | 1/500sec | F/7.1 | 24.0mm

▲ 바티칸 벽을 따라 쭉 직진하면 바티칸 광장이 나옵니다.

.
.
.
.

NIKON D750 | 1/200sec | F/10.0 | 40.0mm

▲ 광장에 도착하니 성 베드로 성당이 보입니다.

광장에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인지 가운데에 의자들이 깔려있고 들어갈 수 없더라고요 ㅠㅠ

사진에 보시면 오른쪽 넓은 길을 따라 입장을 해봅니다.

.
.
.
.

NIKON D750 | 1/200sec | F/10.0 | 24.0mmNIKON D750 | 1/200sec | F/10.0 | 24.0mm

▲ 간단한 엑스레이 검사 후 쭉쭉 이동해 봅니다.

한가운데 오벨리스크 같은 곳에서 찍으면 기둥이 하나로 보일 듯한데.. 아쉽네요.

.
.
.
.

NIKON D750 | 1/200sec | F/10.0 | 32.0mm

▲ 가까이서 보는 성 베드로 대성당은 정말 멋집니다.

이쪽에서는 보이지 않는데 뒷편에 쿠폴라에 올라가 볼 예정이에요.

줄을 따라 이동해서 오른쪽으로 가면 입구가 있습니다.

.
.
.
.

NIKON D750 | 1/200sec | F/10.0 | 70.0mm

▲ 성당 앞 동상과 상단에 동상들은 세월의 흔적이 있지만 멋집니다.

.
.
.
.

NIKON D750 | 1/60sec | F/10.0 | 24.0mmNIKON D750 | 1/80sec | F/10.0 | 70.0mm

▲ 여기서부터 좀 대기해야 됩니다..

포기하고 그냥 나가는 사람도 있더군요. (감사합니다.)

계단은 6유로, 엘레베이터+계단은 8유로.

사실 엘레베이터 줄이 길어서 대기 시간이 좀 더 길긴 한데.. 그래도 힘든 것보단 나으니까요.

.
.
.
.

NIKON D750 | 1/80sec | F/10.0 | 70.0mm

▲ 티켓을 끊고 고고!

.
.
.
.

NIKON D750 | 1/30sec | F/10.0 | 24.0mm

▲ 엘레베이터에서 내려서 다시 안쪽으로 올라가면 쿠폴라 바로 아랫쪽에서 천장을 볼 수 있어요.

밀라노부터 쭉 보았던 그 어떤 돔보다 웅장하고 규모가 큽니다.

.
.
.
.

NIKON D750 | 1/30sec | F/10.0 | 24.0mmNIKON D750 | 1/30sec | F/10.0 | 24.0mm

▲ 사진으로 규모가 와닿지 않으실 수 있는데..

아래로 내려다보면 사람들이 개미만하게 보입니다. ㅋㅋ

.
.
.
.

NIKON D750 | 1/30sec | F/3.2 | 24.0mm

▲ 다시 좁은 계단을 따라 한참 올라가면 정상에 도달해요!

.
.
.
.

NIKON D750 | 1/80sec | F/11.0 | 24.0mm

▲ 정상에 도달하니 로마 시내가 한눈에 보입니다.

고대 도시를 이렇게 각 맞춰서 보존하다니..

.
.
.
.

NIKON D750 | 1/125sec | F/11.0 | 24.0mm

▲ 바티칸 박물관이 보입니다. 사진에서 우측 하단에 가장 가까운 쪽이 시스티나 예배당이고요.

반대편에 가장 먼쪽이 입구이자 솔방울 정원이 보입니다.

.
.
.
.

NIKON D750 | 1/100sec | F/11.0 | 70.0mm

▲ 바티칸 문양 멋지죠?

저 밑에 엘레베이터 타는 곳도 보이네요.

.
.
.
.

NIKON D750 | 1/100sec | F/11.0 | 70.0mmNIKON D750 | 1/100sec | F/11.0 | 70.0mm

▲ 저~멀리 로마 시내가 보입니다. 비토리오 엠마누엘레 2세 기념관도 보이고

판테온이랑 나보나 광장의 성당도 보이네요.

.
.
.
.

NIKON D750 | 1/100sec | F/11.0 | 24.0mm

▲ 이곳은 성당 뒷편에 있는 바티칸 시국 정부청사인데 너무 예쁘지요?

정원에 꽃으로 바티칸 문양을 만들어 놓은 게 인상적이였어요.

.
.
.
.

NIKON D750 | 1/160sec | F/11.0 | 24.0mm

▲ 열쇠 모양의 바티칸 광장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
.
.
.

NIKON D750 | 1/160sec | F/11.0 | 70.0mm

▲ 쿠폴라 꼭대기에서 보는 바티칸 시국은 정말 멋집니다.

이 정도면 비수기라서 정말 사람이 없는 편인듯해요.

.
.
.
.

NIKON D750 | 1/160sec | F/11.0 | 70.0mm

▲ 한 가운데 보면 산탄젤로 성이 보입니다.

나중에 저기까지 가서 바티칸 야경을 즐길 예정이에요.

갈까말까 고민하다가 방문했었는데 강추 드립니다. ㅎㅎ

.
.
.
.

NIKON D750 | 1/160sec | F/11.0 | 36.0mm

▲ 쿠폴라에서 한층 아래로 내려오면 베드로 성당 위에 있던 조각을 뒤에서 볼 수 있네요. ㅎㅎ

.
.
.
.

NIKON D750 | 1/100sec | F/11.0 | 42.0mm

▲ 쿠폴라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 같아요.

여기 배경으로 사진 찍어도 예쁘더라고요.

꼭대기에 오밀조밀 사람들이 모여있지요?

전망을 볼 수 있는 곳이 좀 좁습니다. ㅎㅎ 방금 전까지 저기 위에 있다가 내려왔어요.

다음 포스팅에는 성 베드로 내부 모습을 마저 보여드리고 산탄젤로로 가기 직전까지 소개해드릴게요.

현재 브라우저에서는 댓글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
IE9 이상으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