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비의 여행/14 상해여행

2014 상해 여행기 #6 - 푸동/SWFC

 푸동

황푸강 서쪽으로는 와이탄이 황푸강 동쪽으로는 상업지역인 푸동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와이탄 서쪽 지역과 달리 푸동지역은 고층 건물이 많아서 그런지 현대적인 느낌이 강했는데요.

와이탄에서 관광터널 열차를 타고 푸동으로 이동해서 상해 월드 파이낸스 센터 꼭대기 전망대에서 상해 야경을 즐겼어요.

여행 경로에 보면 IFC전망대라고 써놨는데.. IFC 건물은 따로 있고 제가 간 곳은 병뚜껑 모양의 SWFC입니다 ㅎㅎ 헷갈렸네요 ㅠㅠ

상해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였는데 더 높은 상하이 타워가 올해 6월 개장 예정입니다.

두바이 부르즈 할리파 / 타이베이 101에 이어 3번째로 높은 건물인데..

상하이 타워랑 서울 롯데타워가 개장하면 5번째로 높은 빌딩이 되겠네요 ^^

.
.
.
.

 

▲ 관광터널 열차를 타고 황푸강을 가로 질러 건너가니 바로 동방명주가 보입니다. 사진만 찍고 IWFC로 이동합니다.

.
.
.
.

▲ 동방명주 입구인데요. 근처에 멋진 건물들이 아주 많습니다. 화려한 야경을 자랑합니다.

.
.
.
.

▲ 요게 아마 IFC 건물일거에요. 1층에는 IFC 몰이 위치하고 있고 애플스토어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
.
.
.

▲ 큰 원형 형태의 구름다리를 중심으로 고풍스런 건물과 현대적인 건물들이 즐비합니다. 사진 찍기 좋은 장소네요.

.
.
.
.

▲ IFC 몰 앞에 애플 스토어가 보입니다. 시간이 늦어서 가보지는 못했어요.

.
.
.
.

▲ 저 멀리 SWFC가 보입니다. 바로 앞에 있는 조금 더 작은 건물이 상해에서 2번째로 높은 금무대하, 진마오 타워입니다.

.
.
.
.

▲ 전망대 입구가 보이네요. 일단 지하로 내려가서 표를 구입하고 올가가야합니다. 티켓은 그리 저렴하진 않아요.

94층+97층+100층 전망대를 모두 보는 티켓이 180위안입니다. 한화 36,000원 정도 되겠네요. 왠만하면 100층까지 가는게 좋습니다.

.
.
.
.

▲ 전망대로 가는 길에 푸동의 미니어처가 보입니다. 정면에 병뚜껑 모양이 SWFC입니다. 그 옆에 더 높은 빌딩이 올해 개장하는 상하이 타워에요.

.
.
.
.

▲ 97층에서 바라보는 푸동입니다. 이곳에서 보는 야경도 멋지지만 100층으로 가면 더 멋집니다.

.
.
.
.

▲ 100층으로 올라와서 보면 와이탄과 푸동의 야경이 한눈에 들어 옵니다. 바로 아래 화려한 건물이 진마오 타워고요.

저 멀리 동방명주도 보입니다.

.
.
.
.

▲ 와이탄의 고풍스런 건물들도 한눈에 들어 옵니다.

.
.
.
.

▲ 와이탄 반대 방향인 푸동쪽 야경입니다. 빽빽한 건물들이 멋진 야경을 만들어 줍니다.

.
.
.
.

▲ 상해의 랜드마크 동방명주. 높은 곳에서 전망을 즐기기엔 가장 높은 SWFC가 좋지 않을까 싶네요.

동방명주도 워낙 상해의 랜드마크라 한번쯤 가보면 좋을 듯 합니다.

.
.
.
.

▲ 94층으로 내려오니 관광지 답게 기념품 가게가 보입니다. ㅎㅎ

전망대 동선은 97층 -> 100층 -> 94층 이렇게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
.
.
.

▲ 지금까지 푸동 야경 및 SWFC였습니다. 지하철역까지 조금 이동거리가 있지만 충분히 가볼만한 곳입니다.

전 다행히 친구가 데리러 와서 편하게 숙소까지 이동했네요. 여기서 밤에는 택시 잡기가 힘들다 하니

지하철 막차 시간 놓치지 마시고 시간 맞춰서 이동하시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