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비의 여행/14 상해여행

2014 상해 여행기 #7 - 주가각

 

 주가각

주가각은 상해 근교에 위치한 수향마을 중 하나입니다. 수향마을은 작은 강을 따라 형성된 중국 전통 마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해 근교에는 여러개의 수향마을이 있는데 대부분 편도 1시간30분~2시간 이상 정도 걸리는 곳에 위치 합니다.

하루 정도 일일 투어로 갈만한 거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현지에 있던 친구가 추천해준 주가각에 가기로 합니다.

주가각에 가기 위해서는 버스 이동이 보편적이지만.. 친구가 렌트를 한 덕분에 편하게 주가각에 다녀왔어요.

.
.
.
.

▲ 주가각 입구에서 입장권을 구입해 줍니다. 입장권 가격대별로 주가각 내에 관광지 입장 갯수가 다른데 그냥 젤 싼걸로해도 무방 할듯 합니다.

주가각 내에 들어가서 볼 수 있는 관광지가 그냥 그렇거든요 ㅎㅎ

.
.
.
.

▲ 단촐해 보이는 지도.. 하지만 규모는 상당히 큰 편입니다. 한바퀴 쓱 돌면 3~4시간 훌쩍 갈 정도?

.
.
.
.

▲ 수향마을 답게 들어서자마자 강과 배가 보입니다. 저 배를 타고 뱃놀이도 가능합니다만.. 그냥 걸어서 한바퀴 돌았습니다.

.
.
.
.

▲ 다 무너져가는듯해 보이는 옛날 집이지만 나름 와이파이도 가능한.. 무려 바! 들어가보지는 않았어요 ㅎ

.
.
.
.

▲ 날씨가 좋았던 탓에 풍경도 예쁘더라고요. 한번쯤 와볼만한 곳입니다.

.
.
.
.

▲ 골목골목 이렇게 아기자기한 가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중국 전통 마을이다보니..

취두부 등의 냄새가 조금 역할 수 있긴 합니다만.. 중국이니까요 ㅎㅎ

.
.
.
.

▲ 지류를 따라 쭉 가면 조금 큰 강이 나옵니다. 수향마을은 동양의 베니스라 불리기도 하지요 ㅎㅎ

건너편에 스타벅스도 눈길을 끌더군요.

.
.
.
.

▲ 골목마다 먹을거리와 기념품 가게가 즐비합니다. 아이쇼핑 정도 할만하겠네요. 이것저것 쇼핑할만한 것은 많지 않습니다.

.
.
.
.

▲ 주가각 입장권에 포함된 박물관 같은 곳인데 옛날 그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
.
.
.

▲ 이곳도 입장권에 포함된 곳인데요. 옛날 약방입니다. 정말 볼 거 없습니다 ㅋㅋ

.
.
.
.

▲ 안쪽으로 들어갈 수록 좀 더 멋진 곳들이 많이 나옵니다. 사진 상에 보이는 대부분의 건물이 찻집입니다.

이곳에서 여유롭게 차한잔 하는것도 괜찮겠다 싶더라고요.

.
.
.
.

▲ 이곳은 입장권에 포함된 옛날 우체국 건물이에요. 예전 모습 그대로 해놓았더라고요. 이곳은 그럭저럭 볼만 하더군요.

.
.
.
.

▲ 아무래도 강을 중심으로 형성된 마을이다보니 저렇게 교각들이 많습니다. 그 사이로 배들도 많이 지나다니고요.

.
.
.
.

▲ 마지막으로 들린 곳은 옛날 저택인데 안쪽으로 넓은 정원도 있고 아주 좋더라고요~

.
.
.
.

▲ 모형 보시면 알겠지만 규모가 엄청 납니다. 안쪽에는 배를 탈 수 있는 곳이 있을 정도로 넓습니다.

.
.
.
.

▲ 집안에 이런곳이 있다니.. 매일매일 신선놀음 할 수 있었겠습니다.

주가각 입장권에 포함된 관광지가 크게 볼만한 것이 없었는데 마지막에 꽤 오랜시간 이곳을 관광했어요.

주가각 입구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 한바퀴 돌아서 나오다보니 마지막에 관람하게 되었지요.

.
.
.
.

주가각은 강남 수향마을 중에서도 평가가 괜찮은 곳 중 하나 입니다.

버스로 이동해도 1시간 30분 걸릴 정도로 다른 수향마을에 비해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기도 하고요.

밤에 보는 주가각도 아름답다고 하는데 저는 게을러서 낮에 가서 저녁에 상해로 돌아왔어요.

상해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하루 정도 투자할만한 코스가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