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비의 여행/14 대만여행

2014 대만 여행기 #12 - 점수루 / 아이스몬스터

 점수루

점수루는 쭝샤오푸싱(충효복흥)역에 위치한 소고 백화점 식당가에 있는 딤섬 레스토랑이에요. 분위기도 깔끔하고 맛도 괜찮은 곳이지요.

이곳에서 볶음밥과 딤섬 3종류를 주문하고 가격은 NTD$737 이였어요. 한화로 26000원 정도 입니다. 가격도 나쁘지 않은 편이에요 ^^

.
.
.
.

▲ 타이페이에 몇 안되는 백화점에 위치하고 있어서 깔끔하고 고급스런 느낌도 가지고 있는 점수루 입니다.

.
.
.
.

▲ 기본 셋팅이에요. 깔끔하죠? 생강채도 기본으로 준비 됩니다.

.
.
.
.

▲ 점심시간이라 사람들이 복작복작하지만 인테리어도 그렇고 깔끔하고 괜찮아요. 메뉴는 영어로 된 것도 있으니 너무 걱정할 필요 없을듯 합니다.

점원들이 조금 비싼 메뉴를 추천하는데 별로 상관하지 마시고 적당히 주문하면 될 듯 해요.

.
.
.
.

▲ 제일 먼저 볶음밥이 나왔어요. 돼지고기 볶음밥인데 간이 심심하고 담백한 편인데 먹다보면 중독되는 그런 느낌이랄까요?

.
.
.
.

▲ 야채 딤섬이였는데 만두 소에 향신료가 들어 있어 향신료에 약하신 분들에겐 비추입니다.

.
.
.
.

▲ 원래 새우 쇼마이를 주문했는데 새우 소룡포가 나왔어요. 새우소룡포가 조금 더 비싼 메뉴인데.. 점원들이 별말이 없길래 기냥 먹었지요 ㅋㅋ

대만의 소룡포는 언제나 맛있습니다.

.
.
.
.

▲ 사실 쇼마이를 시켰기 때문에 그냥 소룡포를 하나 주문한건데 중복되긴 했지만 소룡포는 늘 맛있으니까 괜찮아요 ㅎㅎ

.
.
.
.

▲ 요렇게 오픈 키친을 되어 있어서 뭔가 더 믿음이 갑니다 ㅎ 맛이나 가격이나 위치나 모두 나쁘지 않은 선택인듯 합니다.

.
.
.
.

 아이스몬스터

꽃보다 할배에도 나온 아이스몬스터. 대만 빙수 전문점인데요. 한국 사람이 매우 많더라고요 ;; 맛은 괜찮은데 다른 빙수 전문점에 비해 우와~ 훌륭하다 느낌은 아닌듯

단, 내부 인테리어나 분위기 측면에서는 괜찮은 편입니다. 가격은 망고빙수 하나가 NTD$220이였는데요. 원래 1이당 얼마 이상 제한이 있지만

둘이서 망고빙수 하나 먹어도 허용해주더군요.

.
.
.
.

▲ 아이스몬스터 입구입니다.

.
.
.
.

▲ 입구에서 잠시 대기합니다. 앞에 사람들 대부분 한국 사람들이더라고요. ㅎㅎ

.
.
.
.

▲ 티슈부터 귀엽더군요. 깔끔하고 시원하고 내부는 참 좋습니다.

.
.
.
.

▲ 빙수 등장. 제 기억에는 시간제한도 있었던듯 해요. 그리 짧은건 아니고 1시간인가 2시간 정도?

빙수는 새콤달콤 맛있는 편인데 시먼띵 길거리에서 먹은 빙수보다 우월하게 맛있는 느낌은 아니고요.

요즘 한국에도 대만 빙수가 들어 오던데 가격대비 대만에서 직접먹는게 훨~~씬 저렴하고 맛납니다.

대만에서 꼭 한번 먹어봐야할 디저트가 바로 대만식 빙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