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비의 ETC/Wedding Diary

웨딩DVD 업체 선정 - 시네애즈(CineAS)

 

안녕하세요? 드디어 웨딩이 하루 남았습니다 ^^

정신없이 지내다가 DVD에 대한 포스팅을 하나 할까 합니다.

DVD 선정에 앞서 웨딩스냅을 먼저 선정했는데요. 웨딩스냅에 대한 이야기는 신혼여행 다녀와서 다뤄볼까 합니다.

여하튼 DVD 업체 선정을 하기 위해 웹서핑도 해보고 웨딩스냅업체에서도 몇군데 추천을 받아 비교분석을 해 보았는데요.

최대한 우리가 결혼하는 임페리얼팰리스에서 촬영한 샘플을 기준으로 검토해보았어요.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고 생각이 다르겠지만 제가 선정한 곳은 바로 CineAS(시네에즈) 입니다.

선정을 하기 전에 몇가지 기준이 있었는데요. 1. 카메라 바디가 어느정도인지 / 2. 색감 / 3. 전체적인 구성 / 4. 음악 등을 보았어요.

제가 카메라를 취미로 하기 때문에 영상만 봐도 대충 카메라바디나 렌즈가 어느 정도 급인지 가늠할 수 있었는데요

아무리 찍는 사람이 잘 찍어도 기본적으로 바디와 렌즈가 주는 심도나 해상력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기준요소 중 하나로 잡았습니다.

색감의 경우 보정에 따라 다르긴한데 지나치게 화사하다던가.. 지나치게 따뜻한 느낌을 준다던가 그런 업체들은 제외했습니다.

사실 가장 중요한 부분이 전체적이니 구성이나 음악이 아닐까 싶은데요.

몇몇 업체들의 샘플을 보면 너무 산만하거나 쓸데없는 구성(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간 경우도 많았고요.

음악이 너무 어울리지 않는 경우도 많았어요. (개인적인 생각ㅎㅎ)

특히 주례말씀할 때 그냥 음악을 페이드아웃하고 주례 말씀 중 중요한 부분만 간략하게 나오던가 그러면 좋은데

음악이랑 현장음이랑 섞여서 소음을 만드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아예 안나오면 안나오던가 ㅎㅎ

제가 선정한 시네에즈는 메이크업부터 본식까지 중요한 장면들이 비교적 빠르고 전개되는게 마음에 들더라고요.

타 업체들은 보면서 굉장히 지루하다는 느낌을 주는 경우도 많았거든요.

음악의 경우도 무슨 생각으로 저런 BGM을 깔았을까?(다른 업체분들 죄송;;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라는 경우도 많았는데요.

시네에즈에서 샘플영상만 보았는데 대체적으로 BGM도 잘 어울려서 좋았어요.

그리고 아직 완전히 진행이 되지 않은 상태지만 미리 인터뷰를 통해 중요 포인트를 집어 주시고

다양한 BGM을 미리 보내주셔서 BGM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해주시더라고요~

아직 본식촬영 전이고 결과물을 받지는 못했지만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DVD 업체 고심하시는 분들 일단 추천 드리고요~ 촬영 후 결과물과 촬영 진행 상황 등 자세한 리뷰로 또 돌아오겠습니다~

.
.
.
.

그리고 cineAs에서 퍼온 임페리얼팰리스 호텔 샘플 영상도 첨부해봅니다 ^^